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정보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 (30개월이하) : 써버쿨키드크림, 모물린키드크림, 버물리에스액, 제올라엑스액

by 소망스러움 2022. 3. 22.

모기나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은 성분에 따라서 30개월 이하 유아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과 성인이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의 차이가 있습니다. 유아 벌레 물린 약은 써버쿨키드 크림, 모물린 키드크림, 버물리키드크림 등이 있으며 성인은 버물리에스액, 제올라엑스액, 베노쿨에스액, 써버쿨액이 있습니다. 약의 성분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벌레 물린 곳

 모기나 벌레에 물리면 긁게 된느데 이로 인해서 상처가 덧나거나 세균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침을 바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먼저 물과 비누로 씻은 후에 약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기 물린 곳에 물파스를 바르기도 합니다. 물파스는 소염진통 효과를 나타내는 진통제입니다. 또한, 멘톨과 캄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시원한 느낌을 들지만 유아 30개월 이하의 경우에는 부작용 가능성이 있으므로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벨레 물린데 바르는 약

버물리에스액, 제올라엑스액, 베노쿨에스액, 써버쿨액

써버쿨액의 성분으로는 디펜히드라민, 크로타미톤, 디부카인, 캄파, 멘톨, 엑녹솔론이 있습니다. 디펜히드라민은 항히스타민제로 가려움을 억제하고 크로타미톤은 피부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살충 효과가 있습니다. 디부카인은 마취 및 진정 효과가 있으며 에녹솔론은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캄파, 멘톨은 살균작용 및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동일 제품으로 제올라엑스액, 베노쿨에스액, 써버쿨액 등이 있습니다.

 

30개월 이하 유아 벌레 물린 곳

 유아 경우에는 모기 물린데 전용 밴드가 있어서 긁지 않도록 붙이는 것도 좋습니다. 써버쿨키드 크림, 모물린키드크림, 버물리 키드크림을 바른 후, 퉁퉁 붓거나 알레르기 및 염증 반응이 나타날 경우에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된 습진 연고를 바르거나 소아과에 방문해 전문가와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30개월 이하 유아 벌레 물린 데 바르는

써버쿨키드크림, 모물린키드크림, 버물리키드크림, 물린디키드크림

써버쿨키드크림은 녹십자 제품으로 덱스판테놀, 디펜히드라민, 토코페롤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성인과 큰 차이는 캄파, 멘톨 성분은 안 들어가며 덱스판테놀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데스탄테놀은 피부 재생 및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다펜히드라민은 항히스타민제로 가려움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써버쿨키드크림은 모기나 벌레 물린 데 이외에도 가려움, 피부염, 습진, 두드러기, 땀띠, 짓무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동일 성분 제품으로 퍼슨의 모물린키드크림, 현대약품의 버물리키드크림, 신신제약의 물린디키드크림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