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정보

멍 빨리 빼는 법 (멍 연고) : 타바자겔, 벤트플라겔, 몽지우겔, 노블루겔

by 소망스러움 2022. 3. 20.

 멍이 생기는 이유와 멍 빨리 빼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 멍 연고인 타바자겔, 벤트플라겔, 몽지우겔, 베노벡스겔, 베노플러스겔, 베트라겔, 타바겐겔, 몽푸로겔, 노블루겔등의 성분, 효과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멍이 생기는 이유

 멍은 피부 속에 있는 미세한 혈관들이 파괴되어 출혈이 되면서 검거나 파랗게 멍이 드는 것입니다. 멍은 눈 주위나 피부가 얇은 부위에 자주 발생합니다. 외과 수술이나 성형 수술을 받으면 그 과정에서 모세혈관이 손상되면서 출혈이 발생하여 멍이 생깁니다. 멍이 생기면 적어도 1~2주 정도 지나야 회복이 됩니다. 

 

멍 빨리 빼는 법

 멍 초기에는 피부 속에서 출혈이 빠르게 멈추기 위해서 얼음찜찔로 차갑게 하여 혈관이 수축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48시간 정도 후에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체내에 빨리 피가 다시 흡수될 수 있도록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멍 연고

 타바자겔, 벤트플라겔, 몽지우겔, 베노벡스 겔, 베노플러스겔, 베트라겔, 타바겐겔, 몽푸로겔

 타바자겔에는 무정형 에스신, 살리실산 글리콜, 헤파린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정형 에스신은 헤파리노이드 제제로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하는 미세혈관 강화 역할을 합니다. 살리실산 글리콜은 소염진통 성분으로 항염, 해열, 진통 효과가 있습니다. 헤파린나트륨은 혈액 응고를 방지하고 멍을 풀어줍니다. 멍 연고는 출혈이 있는 상처 부위나 수술 부위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염진통 작용이 있어서 타박상 및 부기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동일 제품으로는 태극제약의 벤트플라겔, 동아제약의 몽지우겔, 부광약품의 베노벡스 겔, 유유제약의 베노플러스 겔, 제뉴 파마의 베트라 겔, 동국제약의 타바겐 겔, 신신제약의 몽 푸로 겔이 있습니다.

 

 

 노블루겔

 노블루겔은 얼굴 부위에 멍이 생겼을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블루겔은 단일 성분으로 헤파리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헤파리노이드는 분자량이 작아 피부에 흡수가 용이합니다. 또한, 살리실산이나 에스신이 없어 피부 자극이 적어 얼굴 부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5세 이하의 소아는 사용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